추천 게시물
간과하면 안되는 크론병 초기 증상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목차
후배 중 한명이 크론병을 앓고 고생을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배변 후 혈변이 3일 동안 나와서 크론병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겁이 나더군요. 대장항문외과에 진료를 예약하고 크론병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다행히 크론병은 아닌 듯해서 안심이었습니다. 크론병은 어떤 초기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이번에 얻은 지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크론병의 초기 증상
크론병은 초기에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오인할 만큼 초기 징후가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만 복통과 지속적인 설사, 체중 감소가 주요 초기 증상입니다. 특히 하복부의 통증이 식후 더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론병의 주요증상
크론병의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성 설사: 크론병 환자들은 장의 염증 때문에 설사를 경험하게 됩니다. 때로는 혈액이 섞인 설사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복통: 경련성의 복통이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특히 식사 후에 복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 열: 크론병 환자는 열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식욕 부진 및 체중 감소: 크론병 환자들은 식욕이 줄어들고 체중 감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항문 통증: 항문 주변의 염증이나 궤양으로 인해 항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오심 및 구토: 일부 환자들은 오심이나 구토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전신적인 허약감: 크론병 환자는 전반적으로 피로감이나 허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입안의 점막과 식도, 위막 염증: 일부 환자들은 입안의 점막이나 식도, 위막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